본 사업에서 ‘대학 구성원이 참여하는 대학혁신 정책 제안’의 일환으로 학생을 대상으로 공모를 실시하였고, 외부 심사위원의 엄정한 심사 결과 총10편의 수상자가 결정되었다.
사업소식
서경대생의 관점으로 제안하는 대학혁신 정책 관련 오리엔테이션 개최
본 사업에서 ‘대학 구성원이 참여하는 대학혁신 정책 제안’의 일환으로 학생을 대상으로 공모를 실시하였고, 외부 심사위원의 엄정한 심사 결과 총10편의 수상자가 결정되었다. 대상에는 김수진(컴퓨터과학과/사진) 학생의 ‘학교의 미래는 학생, 그리고 홍보를 통한 인지도 증가’가 선정되었다. 김수진 학생은 ‘학교의 열린 귀’라는 아이디어로 학생들의 건의 사항을 들을 수 있도록 ‘소리함’을 설치하고, 그 의견이 해결 되었는지에 대한 피드백을 효과적으로 받을 수 있는 방안을 제안 하였다. 이외에도 학교 홍보대사 운영 방안, 학생 알리미 앱 개발, 학교 급식 개선 방안, 교내 건물 표지 개선방안 등등 다양한 의견들이 제안되었다.
본원에서는 선정된 학생을 대상으로 10월 16일(수)과 17일(목) 양일간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하였다. 참석자들은 제안 정책에 관한 설명과 함께 상호 정보를 공유하여 향후 추진 방향에 대한 논의를 하였다. 이들은 향후 2개월간 교내 학생들의 의견 수렴, 현장 조사, 문제점을 진단하고, 타 대학의 사례를 조사하여 우리 대학 혁신에 대한 구체적인 실천 방안을 마련한다. 학생들이 제안하는 정책은 <서경 미래교육 디자인> 북으로 발행된다.